자료

저작권 없는 이미지 사이트, 상업적 이용 가능한 무료 사진 플랫폼

쇼핑몰이나 웹사이트, 또는 유튜브 영상을 제작 중인데 마땅한 이미지가 없어 고민이신가요? 혹은 블로그 포스팅에 사용할 이미지를 찾는데 어려움을 겪고 계신가요? 이 글에서는 전 세계적으로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저작권 없는 이미지 사이트 6개를 정리했습니다. 여기에서 소개하는 사이트의 이미지는 대부분 무료로 다운 받으실 수 있으며, 개인용은 물론 상업적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Pixabay (픽사베이)

픽사베이

픽사베이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이미지 공유 사이트로, 국내에도 잘 알려진 사이트입니다. 셔터스톡(Shutterstock) 제휴 이미지를 제외하고는 모든 이미지가 무료이며 상업용으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이미지의 출처를 남기지 않아도 되어 간편합니다. 픽사베이의 장점은 이미지 검색을 한글로도 할 수 있다는 것, 그리고 사진의 화질을 선택하여 다운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한가지 단점은, 로그인을 하지 않으면 사진을 다운받을 때 매번 캡차(CAPCHA) 화면이 뜨는 것인데, 이는 픽사베이에 가입 후 로그인을 하면 뜨지 않습니다.

링크: pixabay.com

Unsplash (언스플래쉬)

언스플래쉬
언스플래쉬는 사진의 양이나 종류가 픽사베이만큼 다양하지는 않지만, 매일 10개의 새로운 이미지가 꾸준히 업데이트됩니다. 언스플래쉬에서 주로 제공하는 사진은 풍경 사진이며, 여기에 올라와 있는 사진들을 보면서 새로운 아이디어나 영감을 얻을 수도 있고, 상단의 검색 기능을 이용해서 필요한 사진을 손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링크: unsplash.com

Pexels (펙셀스)

펙셀스

펙셀스는 2015년에 만들어진 이미지 공유 사이트로, 양질의 이미지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이미지의 퀄리티가 높으므로 디자이너, 작가, 아티스트, 프로그래머 등 컴퓨터나 디자인과 관련된 다양한 직업군의 사람들이 제품이나 디자인, 웹사이트 등을 만들 때 즐겨 찾는 사이트입니다. 펙셀스에서는 펙셀스에 업로드된 이미지 뿐만 아니라 Gratisography, Little Visuals, Pixabay 등 타 사이트의 이미지도 함께 찾을 수 있어서 여러 사이트의 이미지를 한꺼번에 검색할 때 편리합니다.

링크: pexels.com

Freerange (프리레인지)

프리레인지

프리레인지는 로그인을 해야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사이트에 가입하면 Shutterstock(셔터스톡) 제휴 이미지를 제외한 모든 이미지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입 시에 요구하는 것은 아이디, 이름, 이메일, 비밀번호로 가입 절차도 간단합니다. 프리레인지의 모든 이미지는 개인용은 물론이고 상업용으로도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링크: freerangestock.com

스톡스냅 (Stocksnap)

스톡스냅에서도 다양하고 멋진 사진들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매주 수백 장의 사진이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되며, 모든 사진은 상업적으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링크: stocksnap.io

AllowTo (얼라우투)

얼라우투는 한국의 이미지 제공 사이트로 2014년부터 꾸준히 운영되어왔습니다. 2017년 초에 사이트를 리뉴하면서 사진을 사고 팔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는데, 일부 고화질 사진들은 유료이지만 대부분의 사진은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상업적 프로젝트에도 자유롭게 이용 가능합니다.

링크: allowto.com

추천할만한 다른 사이트가 있다면?

이 글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는 저작권 없는 무료 이미지 공유 사이트 6개를 추려서 소개했는데요. 혹시라도 멋진 사진이나 그래픽 소스를 제공하는 다른 사이트를 알고 계신다면 댓글에 추천해주세요! 확인 후 글에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